부위별판금도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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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넷_신형 크루즈 덧글 0 | 조회 1,097 | 2017-03-20 00:00:00
정민교  


크루즈 신형차량 움푹 찌그러진 본넷
찌그러지면서 라인부분 아래부분은 푹 들어가고 라인 윗부분은 불룩 튀어나오고






판금부터 해야져
우선 철판이 보일정도로 그라인더로 갈아줍니다





"스포티기"라는 자동차용 판금기기인데
쉽게 말해 전기 용접기라고 생각하심 됩니다
외간은 대략 이렇게 생겼네여
크기는 작아보여도 파워는 장난 아닙니다  ^^




 판금후 모습이구여

↓↓↓↓↓↓↓↓↓↓↓↓↓↓↓




퍼티작업
나이가 어느정도 있으신 남자분들은 아실겁니다
빠다~ 빠다 ~ 라고들 하십니다 ㅋ ㅋㅋ
회사마다 조금씩 색깔은 틀리지만 보통 경화제를 섞고 나면
저런 노란색을 뜁니다
노란색 밀가루 반죽이라고 생각하시면 되는데여
퍼티(빠다)를 발라주고 딱딱하게 굳으면 샌딩을 하는거져
자동차 도장용 빼빠를 이용, 샌딩기 혹은 수작업으로 원형그대로의 도장면처럼
평평하게 혹은 둥그스룸하게 갈아주는 겁니다






샌딩후의 사진이구여





본칠이 올라가기전에 꼭 도색해야 하는
써페라는 도료인데여  ★굉장히★ 중요한 도료입니다
기존 도장면과 퍼티와의 경계 또는 층을 메꿔주며 본칠과의 접착력 내구성과도
아주 밀접한 관계이기에 본칠이 올라가기전 그 어떤 공정보다 중요한 과정입니다






이제 본넷을 탈착하구여





보통 본넷을 도색할때는 본넷을 떼고 작업합니다
운전석 조수석 양쪽에 두개씩의 볼트만 풀러주면 그리 어렵지 않게 본넷을 뗄수 있습니다
힘들게 본넷을 제외한 나머지 부위를 커버링하는 힘을 들일 필요는 없겠져
대신 혼자서는 본넷을 뗄수 없기 때문에
항상 친한 지인의 힘을 빌려야 한다는거ㅋㅋㅋ
초보자는 안된다는거 ㅋㅋㅋ
본넷은 무겁기도 하고 양쪽에서 일정하게 볼트를 풀어야하기때문에 경험이 없으신 분은 안됩니다





도색후 열처리
여유있게 말려주고
부착하면 끝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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