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트렁크_QM3 덧글 0 | 조회 1,261 | 2017-03-20 00:00:00
정민교  


QM3 차량입고


트렁크가 아주 그냥 심하게 눌렸습니다
정면 , 측면 자세하게 보시져~~~~
사진을 보면 문제가 될게 하나 더 있습니다
심한 충격으로 안쪽까지 찌그러졌고 칠이 터져서 안쪽까지 도색을 해야한다는 겁니다
트렁크 한군데 이지만 도색은 안쪽 , 바깥쪽 두번 해야한다는 ㅠㅠ
수리비도 조금 많이 나오겠져??
















신차이니만큼 각별이 신경을 써야겠져??
마크에서부터
트렁크를 보니 마크가 총 3개가 붙어있습니다
한번떼고 나면 접착력이 현저하게 떨어져서 긁어내고 양면 테이프를 붙여 재사용하는 경우도 있지만
그렇게 해도 접착력이 많이 떨어지는 관계로 마크 3개 새걸로 구입했습니다
근데 마크 3개 값 합이 47000원  헐~~~~~ 저 쪼그만한 마크 3개가 5만원 가까이 한다니
현대기아 마크는 기껏 몇천원밖에 안하는데
삼성부품은 확실히 비싸긴 하네여
새로 산 마크 3개와 영수증 찍은 사진이 없다는게 아쉽습니다






판금부터 시작해볼까여??
자동차전용 스포티기라고 판금공구입니다
그라인더로 철판이 보이게 갈아낸뒤 전기를 연결 들어간 부분을 한방 한방 뽑아내는 겁니다
사진처럼여 워낙 깊게 눌려서 잘 뽑히지도 않고 시간도 오래걸리네여







판금 후 사진이구여





판금이 끝났으니 다음은 퍼티작업


퍼티작업
나이가 어느정도 있으신 남자분들은 아실겁니다
빠다~ 빠다 ~ 라고들 하십니다 ㅋ ㅋㅋ
회사마다 조금씩 색깔은 틀리지만 보통 경화제를 섞고 나면
저런 노란색을 뜁니다
노란색 밀가루 반죽이라고 생각하시면 되는데여
퍼티(빠다)를 발라주고 딱딱하게 굳으면 샌딩을 하는거져
자동차 도장용 빼빠를 이용, 샌딩기 혹은 수작업으로 원형그대로의 도장면처럼
평평하게 혹은 둥그스룸하게 갈아주는 겁니다






본칠이 올라가기전에 꼭 도색해야 하는
써페라는 도료인데여
굉장히 중요한 도료입니다
기존 도장면과 퍼티와의 경계 또는 층을 메꿔주며 본칠과의 접착력 내구성과도
아주 밀접한 관계이기에 본칠이 올라가기전 그 어떤 공정보다 중요한 과정입니다





바깥쪽 찌그러진 부위를 위에 글처럼 복원하는 공정을 안쪽도 비슷하게 작업하고나서
이제 도색을 해야하는데여 우선 안쪽부터 도색을 하겠습니다
도색후에 열처리장비로 열처리 바짝해주시고







도색하는 부분을 제외한 나머지 부분은 커버링 작업을 하구여
다른곳에 칠이 묻으면 안되니까
★아주 꼼꼼하게★
저희 자동차외형복원 R&C는 자동차용 커버를 씌우지 않고 일회용 커버링 비닐을 씁니다
커버씌우면서 차에 기스 많이 나거든여
커버링 비닐값이 은근히 많이 나가긴 하지만 그래도 꼭 커버링 비닐을 사용합니다







도색후 열처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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