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뒷범퍼_신형그렌져 덧글 0 | 조회 1,227 | 2017-03-21 00:00:00
정민교  



신형그렌져 AG 구멍나고 찌그러진 뒷범퍼 복원
우리 고객님은 뒤에서 받히셨다고 얘기를 하시는데
찌그러진 거야 당연하지만 어쩌다가 피스를 박은듯한 구멍이 났을까여ㅠㅠ









구멍을 메우고 퍼티작업을 해야지
귀찮타고 바로 퍼티가 올라가면 나중에 문제가 생길 우려가 다분하져
범퍼는 고무,플라스틱재질이기 때문에 인두기로 인한 열로 구멍난 부분을 지짐으로
작은 구멍은 메울수가 있습니다





퍼티작업
나이가 어느정도 있으신 남자분들은 아실겁니다
빠다~ 빠다 ~라고들 하십니다 ㅋ ㅋㅋ
회사마다 조금씩 색깔은 틀리지만 보통 경화제를 섞고 나면
저런 노란색을 뜁니다
노란색 밀가루 반죽이라고 생각하시면 되는데여
퍼티(빠다)를 발라주고 딱딱하게 굳으면 샌딩을 하는거져
자동차 도장용 빼빠를 이용, 샌딩기 혹은 수작업으로 원형그대로의 도장면처럼
평평하게 혹은 둥그스룸하게 갈아주는 겁니다





본칠이 올라가기전에 꼭 도색해야 하는
써페라는 도료인데여
굉장히 중요한 도료입니다
기존 도장면과 퍼티와의 경계 또는 층을 메꿔주며 본칠과의 접착력 내구성과도
아주 밀접한 관계이기에 본칠이 올라가기전 그 어떤 공정보다 중요한 과정입니다






사진 처럼 빨간색으로 보이는것도 퍼티입니다
보통 치약처럼 짜서 발라주는데 일명 기스퍼티라고 합니다
미세하게 보이는 기스를 덮어주고
위에말한 일명 빠다라고 하는 퍼티를 샌딩하고 생기는 미세한 구멍들을 메워주기도 합니다
사람이 다치면 바르는 빨간약처럼 차도 다쳤으니까 빨간약을 발라야져 ㅋㅋㅋ






도색하는 부분을 제외한 나머지 부분은 커버링 작업을 하구여
다른곳에 칠이 묻으면 안되니까
아주 꼼꼼하게
저희 자동차외형복원 R@C는 자동차용 커버를 씌우지 않고 일회용 커버링 비닐을 씁니다
커버씌우면서 차에 기스 많이 나거든여
커버링 비닐값이 은근히 많이 나가긴 하지만 그래도 꼭 커버링 비닐을 사용합니다
도색후 열처리^^









완성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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