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위별판금도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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녹_산타페 덧글 0 | 조회 1,490 | 2017-03-22 00:00:00
정민교  

 정말 많은 분들이 차가 연식이 더해짐에 때문에 많이들 찾아오십니다
모든차들이 이상하게도  차부위중에서도 꼭 뒷바퀴 윗부분
뒤휀다가 녹이 가장 많이 생기는데

 이런경우 보이는 녹은 바깥쪽 저만큼이지만
사실상 안쪽은 말할것도 없이 넓게 녹은 번져있는 상태입니다


뒤휀다라는 부위는 정말 중요한부위입니다
차 부위중에 유일하게 탈부착이 안되는 부분은 루프와 뒤휀다 두가지 부위입니다
탈부착을 할수 있는 볼트나 나사를 외부에서 찾을수가 없져
탈부착이 아니라 차를 짤라내고 새철판을 용접 한다는 말을 합니다


경미한 녹으로 찾아오시는 분은 열분중 한분이고 나머지 아홉분은
사진과 같이 이미 부풀대로부풀어오르고 찐한갈색으로 변색된 철판에 손으로 살짝 눌러도
으스러질정도의 상태로 찾아들 오십니다


녹으로 인한 수리방법을 크게 3가지로 분류해 설명드리겠습니다


첫번째 뒤휀다 교환작업

차를 짤라내고 새 뒤휀다철판을 용접하기 때문에 

녹을 원천적으로 제거하는 방법이지만 

수리비가 무지무지 비싸다는 큰 단점이 있습니다
차종에 따라 물론 뒤휀다부품가격과 공임도 달라지겠지만
뒤휀다 한판 수리비가 70~100만원이 나온다면
너무 큰 부담이 되실겁니다
녹이 심하게 올라왔다는건 그만큼 차에 연식이 있다는건데
그런 연식이 있는 차량에 큰 수리비는 부담이 안될수가 없겠져  


두번째 뒤휀다 보강작업

녹이 난 부위만 철판을 오려내고 그 부위만 새철판을 용접해서 보강하는 작업입니다
이 작업 또한 어디까지 기존에 녹난 철판을 잘라낼것이며
어디까지 새철판을 이어 용접할건지는 차량마다 부위마다 모양마다
 틀려질것이기 때문에 말처럼 쉽지가 않습니다


세번째 퍼티작업
제거할수 있는 녹은 제거하고 퍼티작업에 반복만으로

 기존 도장면을 복원하는 방법입니다
수리비가 3가지 방법중에서는 가장 저렴하기 때문에
많이들 하시지만 한번 심하게 올라온 녹은 또 올라오기 때문에
심한경우에는 한달안에도 뽀글뽀글 녹의 조짐이 다시보이기도 합니다


싼타페 뒤휀다 녹
세번째 퍼티작업으로 시공한 작업사진입니다








그라인더 녹제거후
1차 퍼티(빠다)작업





1차퍼티 샌딩후
2차퍼티 작업






써페작업






기스퍼티작업






커버링 작업







도색후 열처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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